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 모더나 mRNA 주사 맞고 왔어요

안녕하세요. 오늘 코로나 백신 1차 접종을 맞고 왔습니다. 원래 더 일찍 맞을 수 있었는데, 아무래도 백신을 맞게 되면 당일 회사 출근은 힘들 것 같아서 미루고 미루다가 오늘 맞았어요. 오른손잡이여서 왼팔에 맞았는데, 팔이 욱신 욱신. 주사가 아파봤자 얼마나 아프겠어라고 생각했는데. 무시할 정도가 아녔네요. 

 

접종 받으러 꼭 오세요!

 

어제 접종 하루 전날 국민비서 꾸삐한테 친절하게 알림 톡이 왔습니다. 일시랑 장소와 백신 종류 등 내용을 확인하고 떨리면서 약간은 두려운 마음으로 어제 하루를 보낸 거 같아요ㅋㅋㅋ

 

백신 맞기 전날과 당일은 아무래도 컨디션 관리를 잘하고 가야 될 것이므로 술 좋아하시면 하루 정도 참으시고 가시길.. 저는 모더나 백신을 맞았습니다. 원래 1차 예약은 9월 8일이었고 화이자 백신을 맞을 예정이었으나.. 프로젝트 오픈 일정과 겹쳐서 포기.. 결국 그래서 오늘 맞게 된 거랍니다.

 

 

저는 소아과에 가서 맞았는데. 의사 선생님이 직접 놓아주셨어요. "걱정 안 되시죠?", "안 아파요. 걱정마요!"라고 말씀해주시는데. 괜히 고맙더라고요. 앗! 하는 사이에 놓아주시고 뽀로로 밴드는 아니지만, 나름 귀여운 노란색 밴드를 붙여주셨습니다. 맞고 15분은 이상 증상이 없는지 병원 로비에서 대기를 하다가 나왔습니다. 1차 접종을 마치고 나니 바로 또 꾸삐한테 알림 톡이 왔어요.

 

 

2차 접종도 바로 자동으로 예약이 됐네요. 저는 모더나 백신을 맞았기 때문에 2차도 모더나 백신을.. 2차 접종이 더 아프다 그러는데 은근 걱정되네요. 아무튼 3시간 이상 충분한 안정을 취하고 최소 3일은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고열 증상이나, 두드러기 및 알레르기 반응이 나오면, 참지 마시고 후처리를 하셔야 돼요! 저는 맞은 지 7시간이 다돼가는데 팔이 뻐근한 거 말고 이상 증상은 나타나지 않았어요. 그렇지만 내일은 재택근무를 하기로 했답니다. 며칠 간 무리하지 말고 몸 관리에 신경을 써줘야 될 거 같습니다. 10월 27일이 오면 2차 접종 까먹지 않고 맞으러 가야겠어요. 얼른 코로나 박멸이 되어서 마스크 안 쓰는 세상이 오면 좋겠습니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시 열심히 시작  (0) 2021.09.19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