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램 용량 부족할 때 해결 방법

다소 사양이 높은 게임을 실행하거나 무거운 작업들을 할 때, 가끔 컴퓨터가 버벅거리거나 낮은 메모리로 인하여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오류 알림 창을 보신 경험이 있을 겁니다. 램 용량이 부족해서 이런 불편을 겪게 되는데요.

 

이러한 PC의 램(RAM) 용량의 부족으로 애로 사항을 겪을 때에 마음 편하게 램을 추가하면 좋겠지만, 요즘 컴퓨터 부품 값들이 제법 비싸졌기 때문에 구매하기에 부담이 될 수 있죠. 물론 램은 많을 수록 좋은 법입니다. 다다익램

 

램을 구매하지 않아도 이러한 증상을 어느 정도 완화 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드(HDD 또는 SSD)에 가상메모리를 할당하여 램을 땡겨쓰는 방법① 주기적으로 불필요한 시스템을 종료시켜서 램 사용량을 줄이는 방법②이 있습니다.

 

 

1.가상메모리 설정 방법

본인의 PC 램 용량이 4GB 미만이라면 그리고 하드 용량이 넉넉하다면, 이러한 대처 방법을 통해 메모리 부족 현상을 해결하여 원활한 작업을 하시길 권장드립니다.

 

1.

제어판을 실행합니다. 윈도우10인 경우에 시작표시줄 돋보기(검색) 아이콘을 눌러서 '제어판'을 검색하면 찾기 쉽습니다. 

 

2.

제어판에서 시스템을 클릭합니다.

 

3.

시스템에서 좌측 항목을 살펴보면 고급 시스템 설정이 있습니다. 실행합니다.

 

4.

시스템 속성이라는 창이 등장합니다. 상단에서 고급 탭 이동 후 성능 항목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5.

성능 옵션 항목에서 고급을 클릭한 후 가상 메모리 변경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상단의 체크 해제를 한 후 사용자 지정 크기를 선택합니다. 처음 크기에는 4기가인 4096를 입력하고 최대 크기에는 8기가에 해당하는 8192를 입력 후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굳이 4기가~8기가를 설정하는 이유는 효율이 좋기 때문입니다. 그 이상으로 설정하면 효율이 떨어지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오른쪽과 같이 페이징 파일 크기가 입력한 값으로 바뀌었다면 확인을 누르고 PC 재부팅을 실행합니다.

 

2.불필요한 프로세스 주기적으로 종료시키기

이 방법 또한 메모리 관리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기 때문에 권장 드립니다. Freemmr이란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설정한 시간 간격으로 자동 최적화를 진행하기 때문에 한번 실행 해놓으면 별도로 신경 쓰지 않아도 됩니다.

FreeMmr.exe
다운로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